넷마블 네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지상파 진출한다

버추얼 아이돌 가수 메이브가 지상파 음악방송에 출연하다.

넷마블은 오는 18일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가 지상파 음악방송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무대에 오른다.

'메이브'의 지상파 음악방송 출연은 지난달 28일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 이어 두번째로 첫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판도라'로 특별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이다. 멤버 '시우'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이며, '제나'는 리드 보컬, '타이라'는 메인 래퍼이자 퍼포먼스를 담당하며, '마티'는 서브 래퍼를 맡고 있다.

지난달 25일 공개한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2주만에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K-POP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의 웹툰을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로,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sources from resopp-sn.org)

이번 웹툰은 메이브 멤버들의 외양,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했으며, '게임처럼 퀘스트창을 보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국내외 팬들이 사랑할 만한 판타지 요소를 접목해 스토리의 재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