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PSG2 사우디 여름 달군다…’라그X’ 대회 등 연휴 e스포츠 열기 뜨겁다

지난 연휴 PGS 1 경기를 비롯하여, 라그X 대회, MSI 2023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가 열렸다. PGS1에서는 중국의 17게이밍이 첫 우승을 하며 마무리되었으며, 2일부터 7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빌리빌리 게이밍과 G2 e스포츠, 골든 가디언스가 살아 남았고 상위 단계인 브래킷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또 그라비티의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서 진행하는 ‘WOC(택받은 자의 전투)’ 초대 챔피언 자리에 ‘하이링’ 파티가 이름을 올렸다.

PGS 1의 그랜드 파이널은 지난 5월 5일부터 7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배틀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1’이 진행, 3일간 총 18매치에 걸쳐 펼쳐진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중국의 글로벌 파트너 팀인 ‘17게이밍’이 총 157포인트로 PGS의 첫 우승팀이 되는 영광을 차지하며, 오랜 무관의 설움을 씻었다. 시작은 좋지 않았지만, 2일차 첫 경기부터 압도적인 교전력과 안정적인 운영을 조화롭게 선보이며 1위에 올랐고, 이후 꾸준히 선두를 유지하며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우승팀인 17게이밍은 8만 달러의 우승 상금을 획득했다.

PGS 1과 PGS 2 종료 후 각 대회의 최종 순위에 따라 상위 16개 팀에 포인트를 차등 부여하는데, 2개 대회 누적 PG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확보한 4개 팀은 연말에 열리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최상위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3)’의 참가권을 얻는다.

PGS 1의 MVP는 다나와 이스포츠의 ‘서울(seoul)’ 조기열 선수가 선정됐다. PGS 2는 오는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24개 정상급 팀들이 참여해, 총상금 200만 달러를 놓고 다시 한번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23 플레이-인 스테이지 A조에서는 LPL(중국) 2번 시드인 빌리빌리 게이밍이 2승을 거두면서 조 1위를 차지했다. 빌리빌리 게이밍은 첫 경기에서 무비스타 레인보우7을 2대0으로 제압한 뒤 승자전에서 LCS(북미) 2번 시드 골든 가디언스를 2대1로 물리치고 조 1위로 브래킷 스테이지에 선착했다.

B조에서는 모두의 예상대로 LEC(EMEA) 2번 시드인 G2 e스포츠가 1위로 브래킷 스테이지 티켓을 차지했다. 2019년 MSI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던 G2 e스포츠는 라우드를 2대0으로 꺾었고 승자전에서 PSG 탈론을 2대0으로 물리쳤다.

7일 열린 최종 진출전에서는 골든 가디언스가 주전 5명의 선수들이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주면서 PSG 탈론을 상대로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면서 3대0으로 승리, 브래킷 스테이지행 막차를 탔다.

오는 9일부터 진행되는 MSI 2023 브래킷 스테이지에서 LCK(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젠지와 T1은 EMEA 지역 대표인 G2 e스포츠와 매드 라이온스를 각각 상대하며, 한국국과 유럽의 대결 구도가 형성됐다.아래쪽 브래킷에서는 클라우드나인의 상대로 빌리빌리 게이밍, 징동 게이밍의 상대로 골든 가디언스가 결정되면서 중국과 북미의 매치업이 마련됐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는 브래킷 스테이지는 오는 9일 젠지와 G2 e스포츠의 대결로 막을 올린다. T1과 매드 라이온스의 대결은 하루 뒤인 10일 펼쳐진다. 브래킷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매일 한 개의 매치업이 펼쳐지지만 13일과 14일에는 두 개의 매치업이 편성되어 있다.

WOC는 ‘라그나로크X’의 첫 PVP 토너먼트 대회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한 달간의 대장정 끝에 5월 7일 막을 내렸다.이날 WOC 초대 챔피언에 오른 ‘하이링’ 파티는 탄탄한 조직력과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손쉽게 예선을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통합 서버 본선에서도 좋은 경기력으로 상대를 제압, 최종 결승에서 준우승 파티 ‘밀짚모자해적단’을 제치고 WOC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이번 대회에 우승한 ‘하이링’ 파티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프론테라에 우승 파티의 이름이 들어간 조각상이 전시되며 WOC 우승 파티 전용 코스튬, 등 장식, 탈것 및 뇌신의 망치, 실물 우승 컵이 주어진다.

그라비티는 WOC를 시작으로 2024년 상반기 라그나로크X 국제 대회 ‘ROXIC’을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별 대표 선정은 한국, 동남아시아,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으로 나뉘며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역 PVP 대회, 이벤트 등에서 많은 시즌 포인트 및 명예 포인트를 쌓은 유저에게는 각 지역의 대표로 ROXIC 참여할 수 있는 초대 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