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아카’ 오케스트라, 던페…넥슨 11월 행사 ‘풍성’

지스타 2023에 참석하지 않는 넥슨이 색다른 형태로 타이틀을 홍보한다. 또한 이외에도 11월 다양하고 풍성한 게임 행사를 펼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이어간다.

우선 1일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를 개원을 비롯하여, 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블루 아카이브의'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를개최한다. (sources from resopp-sn.org) 또 같은 날‘베일드 엑스퍼트’의 ‘오픈 챌린지 시즌2’ 결선과 18일과 25일에는 ‘던파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왕성한 행사 활동을 이어간다.

넥슨은 1일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를 개원했다.넥슨재단에서 건립 기금 100억 원을 후원한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종합적인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다.

이어 5일에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블루 아카이브의'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를개최한다. 이 공연에서는 ‘블루 아카이브’를 대표하는 곡들이 최영선 지휘자 및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선율을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찾아온다. 또한 지난 1.5주년 페스티벌에 깜짝 등장해 큰 호응을 얻은 가수 윤하도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오케스트라 연주를 배경으로 ‘블루 아카이브’ OST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5일 4시부터 넥슨은 넥슨게임즈가 개발한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오픈 챌린지 시즌2’ 결승전을 진행한다.이 대회는 15세 이상의 모든 이용자가 5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결선에서 3/4위전까지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결승전은 서울 레벨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치른다.대회 모든 매치는 한 번 매치에서 지면 탈락하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예선전, 3/4위전에서 각 매치는 3판 2선의 ‘폭파 모드’로 승부를 결정하며, 결승전은 오프라인에서 5판 3선의 ‘폭파모드’로 치르고 온라인 생중계된다.

1등을 차지한 팀에게는 우승 상금 1,000만 원을 시상하며, 2등과 3등은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을 제공한다. 예선 경기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VX 오픈 챌린지 시즌2 콜링카드’를 선물하고, 대회 중계 중 시청자 대상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여 ‘넥슨캐시 3만 원’, ‘VX 장패드’, ‘우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18일과 25일에는 ‘던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 던파 페스티벌은 ‘던페 is back’을 주제로 열린다.

18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던전앤파이터 디렉터 컨퍼런스 in G-Star’를 개최한다.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던파’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대담을 나눈다.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던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되는 던파 페스티벌 1부는 성승헌 캐스터, 네오플 ‘던파’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출연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2부는 11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진다. 풍성한 보상 및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및 이용자 초청 강연, OST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던파’ 앰버서더인 일러스트 작가 ‘레바’를 비롯해 ‘낡은창고’, ‘족제비와 토끼’, ‘쭐어’, ‘SSS’, ‘Yuu’ 등 인기 작가들이 총출동하는 플레이마켓 시즌5 및 공식 굿즈샵도 만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지스타 기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FC온라인'과 'FC모바일'의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 인플루언서, 팬들이 함께 교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으로, ‘FC 온라인’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인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결승전과 풍성한 경품을 선물하는 이용자 참여형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총 4,100여 명이 신청한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2023)’의 본선 대회를 지난 28일 성황리에 종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