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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그래미 어워드 비디오 게임 음악상 최초 수상

유비소프트가 7일자사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그래미 어워드에서 비디오 게임 음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제65회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라그나로크의 서막’의 작곡가 스테파니 이코노무(Stephanie Economou)는 올해 새롭게 신설된 ‘비디오 게임 및 인터랙티브 미디어 최고의 사운드 트랙(Best Score Soundtrack for Video Games and Other Interactive Media)’ 부문에서 최초 수상자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부분에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외에도 ▲‘에일리언즈: 파이어 팀 엘리트’ ▲‘콜 오브 듀티: 뱅가드’ ▲‘마블스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올드 월드’ 등 총 5개 작품이 경쟁을 펼쳤다.

트로피를 수상한 스테파니 이코노무는 “무엇보다 ‘어쌔신 크리드’의 멋진 여정에 동참할 수 있게 해준 유비소프트에게 감사하다. 비디오 게임 음악 부분을 탄생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주시고 비디오 게임 음악의 힘을 입증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테파니 이코노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작곡가 겸 바이올리니스트로 ‘주피터스 레거시(Netflix series Jupiter’s Legacy)’, ‘스텝 업: 하이 워터(Lionsgate/Starz series Step Up High Water)’, ‘디즈니 뮬란(Disney’s Mulan)’, ‘마션(Martian)’ 등 다양한 영화와 텔레비전 분야에서 활발하게 작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주도로 개발된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잉글랜드 암흑시대의 잔혹한 시대적 배경을 기반으로 역동적이고도 아름다운 오픈 월드에서의 사실적인 게임 경험과 웅장한 사운드트랙을 선사하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플레이스테이션 4, 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에오스레드’ DNA MMORPG 품었다

카카오게임즈가 에오스레드를 개발했던 신현근 대표와 손을 잡았다.

카카오게임즈는 8일,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와 신작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으로 개발력을 검증받은 레드랩게임즈의 신작 출시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한 노하우와 레드랩게임즈의 코어한 MMORPG 기술력이 만나 성공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레드랩게임즈 신현근 대표는 “이번 공동 사업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발사와 이용자가 함께 공감하고 상생할 수 있는 게임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레드랩게임즈의 목표이며, 그 첫 번째 프로젝트가 ‘롬’이다. 프로젝트의 총괄 PD로서, 이용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MMORPG 글로벌 동시 론칭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크로스플랫폼 하드코어 MMORPG ‘롬’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하는 전장 구현’을 목표로 연내 글로벌 동시 론칭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사양의 PC/모바일 기기를 지원하고, 실시간 번역 채팅 시스템을 제공한다.또, 전략적 전투가 요구되는 영지전과 공성전을 선보이고, 1대 1 거래와 같은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개발사 레드랩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제작을 총괄한 신현근 대표를 중심으로, 20년 이상의 게임 개발 경험을 보유한 베테랑들이 모여 설립한 MMORPG 전문 개발사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22년 6월, 레드랩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한편 롬의 공식적인 출시일은 연내 출시지만, 레드랩게임즈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2023년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되어 있다. 무게감이 있는 크로스플랫폼 MMORPG라 3개월만의출시는 어려워 보인다.

7월부터 9월까지 업데이트는 있는데…아쉬움 남긴 ‘로아온 썸머’

달마다 선보일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내용은 있었으나, 이용자들의 평은 엇갈리고 있는 상태다. 무엇이 평을 갈리게 했을까?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24일 ‘로스트아크’의 2023년 여름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하는 ‘2023 로아온 썸머’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전재학, 김상복, 이병탁 팀장이 참석해 월별로 추가 될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을 소개했다.

7월에는 낫을 사용하는 신규 딜러 클래스인 소울이터가 추가될 계획이다. 7월 19일에 출시되며 살귀, 망자, 사신 등 3가지 종류의 스킬을 사용한다. 사신 스킬의 경우 영혼석과 빙의 게이지 총 두 가지의 자원을 활용하며, 빙의 게이지가 채워지면 사신화하여 조금 더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8월에는 카멘 전조 퀘스트와 메인스토리인 운명의 빛이 업데이트된다. 운명의 빛 스토리에서는 플레체 대륙에서의 모험 이후 신성 연방 세이크리아의 이단 재판에 서게 된 주인공과 이만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특히 게임 제목인 ‘로스트아크’의 실체가 밝혀지는 것이 이번 스토리의 주 특징이라 볼 수 있다.

9월에는 6번째 군단장 레이드인 카멘 레이드가 추가된다. 기본적으로 매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며, 노멀은 3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었고 하드는 가장 높은 난이도인 네번째 관문까지 준비되어 있다. 카멘의 공격을 방어할 때 시네마틱 연출이 더해지는 신규 시스템인 격돌이 새롭게 추가되고, 카운터의 경우도 파티원 간의 협동이 필요하다. 또한 전투가 진행되어 카멘의 어둠 게이지가 일정 이상으로 채워지면 이른바 절망적인 공격이 시전된다.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전사 체형 개선이 6월 28일에 적용되고 원정대, 선박, 휠 시스템 등 몇몇 편의성 부분이 개선된다. 동시에 1,540레벨까지 지원이되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석이 6레벨로 지원되고, 각인뿐만 아니라 장신구와 어빌리티까지 지원되는 등 기존의 익스프레스보다 풍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장비 구간 케어를 시작으로, 전체적인 성장 구간이 초보자들을 위해 개선될 계획이다.

각종 컬래버 소식도 공개됐다. 7월 8일에는 캐리비안 베이, 7월 말에는 노티드 도넛, 8월 초에는 도미노 피자와 컬래버가 진행될 예정이다.

위의 내용처럼 ‘2023 로아온 썸머’에서는 7월부터 9월까지의 업데이트를 볼 수 있었으나, 이용자들에게는 긍정적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우선 가장 큰 문제로는 카멘 레이드의 업데이트 시기가 꼽힌다. ‘로스트아크’의 경우 최근 경쟁 게임들에 비해 이른바 없데이트 기간이 길어, 이번 로아온을 기대한 이용자들이 특히 많았다.

그런데 엔드 콘텐츠인 카멘 레이드가 다소 늦은 9월에 추가되다 보니 ‘여름 업데이트인데, 여름에 플레이할 수 없는’ 조금은 아이러니한 콘텐츠가 되어버렸다. 게다가 카멘의 경우 약 7개월 전인 ‘2022 로아온 윈터’에서도 언급된 레이드였는데, 정확히 9월에 언제 나오는지 일정도 공개되지 않았다.

이 밖에도 3차 각성, 카제로스 등 기대했던 내용들이 크게 공개되지 않았고, 2부인 Q&A 시간도 이용자들이 가지고있던 기대감을 해소하기에 부족했다는 평이다. 육성을 도와주는 성장 개선과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는 좋은 평을 받았지만, 여름을 맞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원했던 이용자들의 방향과는 조금은 맞지 않는다.

이처럼 준비는 되어있었지만 이번 ‘2023 로아온 썸머’는 이전까지의 로아온에 비해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그렇기에 현재 이용자들은 “겨울부터 카멘 레이드를 기대했는데 정확한 일정도 나오지 않았다”, “소통이 장점이었던 게임이었는데 점점 소통이 미숙해지고 있다”, “저번 로아온과도 크게 다른 게 없다. 캐릭터만 육성하는 게임이 아니다”라는 등의 의견을 보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이러한 '로스트아크' 팬들의 분위기를 제대로 파악하고 적절한 대응책을 내놓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인도 Meghalaya, 카지노를 국경과 가까운 지역으로 ..

모든 형태의 도박을 합법화하는 데 동의한 인도 메갈라야 주는 카지노를 국경과 가까운 지역으로 제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콘라드 상마(Conrad Sangma) 총리는 모든 부동산이 구와하티(Guwahati)에서 시민들을 유치하기 위해 아삼(Assam)과의 국경과 가까운 비르니하트(Byrnihat) 지역에 있을 것이라고 현지 언론에 인용했습니다.

메갈라야 주의 현지인은 도박을 할 수 없습니다.

주는 세수를 늘리기 위해 도박을 합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상마는 “국가가 벌 수 있는 특정 형태나 세금, 수입이 있기 때문에 규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정부 직원, 교사 및 기타 여러 사람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많은 수익이 필요합니다.우리는 수입을 살펴보는 동안 국가의 사회적 자금이 충당될 수 있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라고 덧붙였습니다.

UK India Business Council의 최근 보고서에따르면 Meghalaya는 Sikkim과 함께 인도에서 가장 도박에 친숙한 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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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100만 넘긴 ‘아레스’….인게임 영상도 180만 조회수

카카오게임즈의 하반기 대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예약 5일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인게임 영상도 18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요 게임사에서 출시한 대형 MMORPG들이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전통적인 분위기인 반면, ‘아레스’는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SF와 판타지가 조합된 독특한 콘셉트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지난 3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아레스'는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고 글로벌에서도 크게 환영 받을 수 있는 게임이다. 글로벌 성공 경험이 있는 개발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며 글로벌 출시에 대한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아레스’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독창적 미래 세계관과 탄탄한 시나리오 ▲디테일과 속도감을 모두 잡은 고퀄리티 그래픽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략적 & 논타겟팅 전투 ▲지상과 공중을 아우르는 탈것과 이를 토대로 완성된 입체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며, 외모의 세세한 부분까지 변경할 수 있는 최상급 커스터마이징 기능, 모션 캡쳐를 활용한 역동적 액션과 조작감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미래 세계관과 화려한 그래픽, 조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역동적인 액션은 북미를 포함한 서구 게임 시장의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포인트다.

지난해 10월 공개한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을 직접 촬영한 것으로, ‘아레스'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공개된 다양한 슈트를 활용한 '아레스'만의 화려한 전투 장면을 볼 수 있다. 영상 속 캐릭터는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할 수 있는 '슈트 체인지'를 통해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로 다수의 몬스터를 사냥하고, 강력한 보스를 공략한다.

트레일러 영상을 보고 "트레일러 보고 해보고 싶은 게임 오랜만이다", "보기만해도 타격감 좋아보인다","모바일 게임 그래픽 퀄리티가 이정도나 나오나요?" 등 트레일러 영상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아레스'의 광활한 배경과 함께 각 지역을 넘나드는 다양한 종류의 탈 것도 이번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상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호버보드’와 ‘스카우터’, 공중 탈 것 '발키리' 등으로 공중을 자유롭게 누비며 전투를 펼치는 장면을 실제 게임에서와 같이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