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s for

오리지널 요소도 있다…스위치용 ‘환세취호전’ 11월 출시

대원미디어가 11월 30일추억의 고전 RPG '환세취호전'을 닌텐도스위치를 통해 '환세취호전 플러스'로 새롭게 출시한다.

지난 플레이엑스포에서 체험부스를 통해 주목받은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90년대에 PC게임으로 출시하여 당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던 '환세취호전'을 닌텐도 스위치에 알맞게 UI를 다듬어 보다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더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비주얼과 스토리는 당시의 감각을 고스란히 살리되 이동 및 전투 등 조작은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중점으로 개발하였다.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깊은 산 속에 살고 있는 주인공 아타호가, 무도대회에 출전해 달라는 호랑이 권법가의 제안에 의해 떠난 여정에서 어떤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낸다. 특히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오리지널 콘텐츠를 수록하여 '환세취호전 플러스'만의 추가적인 요소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일본 COMPILE사의 ‘환세취호전’을 예전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 그래픽은 모두 새로 제작한 리메이크 작품으로, 일본에서 제작된 게임이지만 당시 한국에서 보다 더 인기가 높았던 게임으로도 많은 화제가 되었던 작품으로 1997년 발매 이후 긴 시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태국, 대마 합법화 이후 경기 침체 부양위해 카지노 허용 ..

대마초를 합법화한 후, 태국은 이제 외화를 유치하고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타격을 입은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카지노를 고려하고 있다. 태국 입법위원단은 지난 19일 정부에 합법 카지노가 포함된 ‘유흥단지’를 전국 주요 도시에 지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령을 공포할 것을 권고하는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했다.

이 제안은 태국이 자국의 경제를 되살리는 열쇠인 관광 산업을 되살리려고 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이 청사진이 채택되면 태국은 외국인 투자자, 여행자, 태국 도박사들로부터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패널은 말했다.

우리는 관광업을 강화하고 그들의 주머니에서 더 많은 돈을 끌어내기 위해 외국인들을 끌어들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페우타이당의 입법자인 Pichet Chuamuangphan은 말했다. “이것은 또한 태국 도박사들의 자금 유출을 막고 정부가 우리의 경제 안전을 위해 많은 세금을 징수하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카지노에 대한 제안은 보다 자유로운 법적 지형을 향한 태국의 폭넓은 움직임 속에서 나왔다. 지난 달 태국은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대마초를 비범죄화한 나라가 되었고 동남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동성 결합을 합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갔다.

피셰 대변인은 “방콕 대도시가 카지노에 적합하고 푸껫, 끄라비, 팡응아 등 남부 해안에 위치한 시설들이 그 뒤를 이을 것”이라고 말했다. 북쪽의 치앙마이, 해변 휴양지 파타야의 본거지인 촌부리 등 관광지도 77개 성 중 단연 경쟁자다. 그는 여러 시설이 가동되면 연간 최소 4000억 바트의 세수가 추가로 걷힐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의 권고는 대부분의 종류의 베팅을 금지하지만 특정 게임 활동과 장소를 밝히는 법령이나 면허를 발행할 수 있는 권한을 정부에 부여하는 조항을 포함하는 1935년 태국의 도박법에 근거한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가 안젤라 한리와 카이린 추는 지난 3월 보고서에서 “베트남과 한국의 외국인 전용 부동산은 카지노가 꾸준한 보행자 통행 없이 얼마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보여줬다”며 태국 내 성공적인 시설들의 열쇠가 될 것이며, 현재 국경을 가로지르는 캄보디아의 도시인 포이펫에 있는 카지노들은 “태국 도박사들이 먹고 산다”고 보고서는 말했다.

국내 또는 외국 기업과의 민관 협력 관계를 수립하거나 민간 기업에게 직접 운영 면허를 발급할 수 있다. “어느 쪽이든 복합시설에는 호텔, 놀이공원, 소매점과 같은 시설들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피셰는 말했다.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면 도박장이 생기는 것을 피하고 관광산업의 매력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카지노 운영자의 수입에 대해 최소 30%의 세금을 부과하도록 규정되어 있는 제안에 따르면, 최소 20세 이상이고 최소 50만 바트의 은행 계좌를 가진 태국인들은 도박을 할 수 있다. 피쳇 의원은 “이번 청사진이 제출됨에 따라 태국 국회의원들은 9월 휴회 전까지 이 권고안에 대한 조치 여부를 심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POKER강원랜드검증카지노라이센스러시아마카오먹튀검증바카라보증100%블랙잭샹그릴라카지노슬롯머신시카고안전한카지노온라인카지노이벤트일본잭팟제주도최신뉴스추천카지노카지노카지노사이트카지노커뮤니티태국토너먼트

주가 42% 급락↓…VR게임 스코넥 -매출 늘고, 손실도 늘고…-

연초 대비 주가가 42% 급락한 VR게임 기업 스코넥의 매출이 늘고, 손실도 늘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시장 대비 매우 저조한 퍼포먼스는 동사의 실적 부진과 VR 게임 신작의 공백기 구간에 대한 우려와 실망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한국IR협의회는 19일 보고서를 통해 스코넥은 스코넥의 2023년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56억원(+53.7% YoY), -67억원(적자지속 YoY)으로 전망했다. 다만 동사의 게임 신작 2개가 올해 4분기, 내년 상반기에 각각 런칭되는 만큼 향후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다.

스코넥은 XR 게임 및 교육/훈련 컨텐츠 개발기업으로 50개 이상의 VR 게임 개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메타와 협력, 대형 VR 게임 개발 중이다.

글로벌 VR 게임 시장은 2022년 173.6억달러에서 2030년 1,439억달러로 성장 전망(연평균 성장률 +27%)되고 있다.

글로벌 XR 시장 전반은 여전히 메타가 이끌고 있는 상황이며, 스코넥은 메타의 최신기기(퀘스트3)에 맞춰 게임들을 준비 중이다.

매출 성장은 1)하반기에도 군사훈련 개발 프로젝트 관련 매출 인식이 지속 되고, 2) 메타버스 부문에서 기존 수주분 매출 인식이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 다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영업손실이 커지는 것은 하반기에 1) 게임 개발 관련 외주용역비의 증가 가능성, 2) 메타버스 부문 ‘에디션’ 관련 비용 증가 가능성 등이 고려됐다. 올해 4분기,내년 상반기 런칭될 게임 신작들의 흥행여부가 향후 실적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스코넥은 오는 4분기에 ‘모탈블리츠 포팅’ 게임을 출시한다. 전작 '모탈블리츠'를 퀘스트3 등 최신 기기에 맞게 최적화한 것으로, 무선 기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1인칭 FPS VR 게임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대형 신작 VR 게임 ‘스트라이크 러시’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동 게임은 메타와 처음부터 공동 투자, 개발을 하여 진행 중인 것으로, ‘한국형 FPS VR 게임’을 지향한다. 팀 배틀 방식으로 기존 일반적인 FPS 게임 대비 차별화 포인트들이 있고, 메타 이후에 플레이스테이션VR과 피코 XR 기기에 런칭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협회는 중장기적으로 실적 개선 전제 조건을 1) VR 게임 신작의 흥행 여부, 2) XR 교육/훈련 부문에서 공공기관/군으로부터 사업 수주 여부, 3) 메타버스 부문에서의 수익모델 확보 여부 등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준석 국힘 전 대표도 온다…제3회 국제 게임화컨퍼런스 열려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이 오는 12월 8일,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전산관 다솜홀에서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국게임화연구원의 김태규 원장은 “디지털 대 전환 시대다. 변화하는 기술과 새로운 서비스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기술을 쫓기보다 변화의 핵심이 무엇인지 시대가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하고 토론해야 하는 시기"라며, "산업화 이후 분리되었던 일상과 삶이 이제는 하나로 융합되어져 가고 있다. 우리는 이 융합의 시기를 준비할 컨퍼런스가 게이미피케이션 토크다. 우리 주변에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 디지털과 아날로그, 온라인와 오프라인의 진정한 융합이 이루어져야 할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는 해외 패널 2명, 국내 패널 11명이 세션을 나눠 발표를 진행한다. 각 세션 마지막에는 QnA와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행사 당일 8일에는 ‘김태규 한국게임화연구원 원장이 인사말, 이재홍 게이미피케이션토크 조직위원장이 개회사,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축사를 맡았다.’ 이어 해외연사 세션에서는 ▲라트비아 Efectio 창업자 ‘Arturs Bernovskis’가 ‘게임화된 학습: 기업 가치를 이해하는 직원을 육성하기’, ▲프랑스 교육청소년부 퍼실리테이터 ‘Johan Crainich’가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국내 패널들의 발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현우 교수 ’강도의 플레이그라운드: 아트게이밍, 플레이모포시스’, ▲포스코DX 박종현 기술연구소 프로 ’다른 분야(DX)에서 바라본 게임 산업’의 순서로 진행된다.

오후세션은 전산관 내 장소를 나누어서 3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아카데미 세션’에서는 ▲동양대학교 김정태 교수가 좌장을 맡고, ▲동국대학교 정보통신공학 김동환 교수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리의 게임화’, ▲성결대학교 산학협동 최호웅 교수 'Chat GPT을 이용한 논리 퍼즐’, ▲고려대학교 인공지능연구소 최병호 교수 '딥비즈니스와 딥게이미피케이션’의 순서로 진행된다.

‘비즈니스 세션’에서는 ▲알피지리퍼블릭 이재영 대표가 좌장을 맡고, ▲스코넥 XR개발본부 이우성 본부장 ’XR게임방법론’, ▲매직게임즈 이은정 이사 ’교육현장의 게임화 사례’, ▲모라이 연구개발실 이양우 수석매니저 ’감성인식 인터페이스 설계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의 순서로 진행된다.

‘워크숍 세션’에서는 ‘CIOS[집합 발상 조직화체계]’로 이해되는 복잡 적응계(Complexity Adaptive System)에 기반한 집단적 창의 아이디어 도출 체계을 사용하여 (前) 동의대학교 김일철 교수가 맡아서 진행한다.

치킨, 피자, 라면…게임X음식 최고의 궁합은-

게임사들이 오프라인으로 게임의 즐거움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MZ세대들의 일상생활 속으로 가장 쉽게 파고 들어갈수 있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게임사들은 치킨, 피자, 까페와의 컬래버를 통해 이용자들 가까이 다가간다. 쿠카 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은 치킨,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피자,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라면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삼국지 전략판X멕시카나 치킨’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 ‘삼전 용호 세트’는 반반치킨과 단짠감자치즈볼, 콜라1.25L를 포함한 멕시카나 치킨의 인기메뉴들로 구성된 세트 메뉴이며, 멕시카나 공식 앱, 요기요 배달 앱, 멕시카나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주문할 수 있다.

18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반올림 피자 메뉴를 주문하면 ‘고양이와 스프’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고양이와 스프’와 ‘반올림피자’의 컬래버 이벤트도 열린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반올림 고구마피자·콤비네이션·치즈링 조합의 피자와 고양이와 스프 스페셜 쿠폰 1종으로 구성된 ‘고양이와 스프 스페셜 피자’와 같은 구성에 치즈 오븐 스파게티, 코카콜라가 추가된 ‘고양이와 스프 스페셜 세트’까지 총 2종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또컬래버메뉴 주문 시 인게임 고양이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반올림피자 코스튬’과 ‘보석 1,000개’를 함께 제공한다.

펄어비스가 팔도와 손잡고 선보인 ‘왕뚜껑은사막’은 왕뚜껑에 뜨거운 사막의 열기를 담았다는 콘셉트로 기획된 이색 콜라보 제품이다. 왕뚜껑 제품에 검은사막 디자인 패키징이 적용됐으며, 약 두 달간 1,000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왕뚜껑은사막은 편의점, 대형마트 등 유통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오리지널 ▲김치 ▲짬뽕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왕뚜껑은사막 구매 시, ‘검은사막 X 왕뚜껑 제휴 상자’를 얻을 수 있는 검은사막 PC 쿠폰을 지급한다.